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의 효능, 효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가지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자신이 먹고 있거나 먹게될 약이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해야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은 전문 의약품으로 처방전이 있어야 하고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상세 정보

식약처 분류 - 항병원생물성 의약품 > 항생물질제제 > 주로 그람양성, 음성균, 리케치아, 비루스에 작용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제조 - 영풍제약에서 제조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차광 기밀용기에 담아서, 실온(1~30℃)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보험코드는 661901020 입니다. 참고하세요..




▨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효능과 복용법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의 형태는 녹색 장방형의 정제로 되어 있으며, 독시사이클린수화물 100mg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능 - 다음 질환의 치료제로 쓰는 약입니다.

○ 유효균종 

리케차, 폐렴미코플라스마, 앵무병클라미디아, 재귀열균, 육아종피막성구균, 트라코마 클라미디아, 연성하감균, 콜레라균, 페스트균, 박테로이드, 브루셀라, 대장균, 엔터로박터, 인플루엔자균, 클레브시엘라, 연쇄구균, 폐렴연쇄구균, 황색포도구균, 임균, 매독균,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니스, 탄저균, 푸조박테륨, 야토병균

○ 적응증

발진티푸스, 발진열, 양충병(쯔쯔가무시병), 큐열, 록키산홍반열, 리케차, 진드기열, 미코플라스마 폐렴, 비둘기병, 앵무병, 서혜육아종, 성병성림프육아종, 재귀열, 연성하감, 콜레라, 페스트, 야생토끼병, 브루셀라증, 매독, 리스테리아증, 탄저, 봉입체결막염, 편도염, 인두염,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감염 시), 폐렴, 폐농양, 유선염, 림프절염, 골수염, 성홍열, 중이염, 부비동염, 임질, 신우신염, 방광염, 요도염, 자궁내감염, 급성눈물주머니염, 장관아메바증, 트라코마, 여드름



복용법 - 용법, 용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사용상 주의사항


아래와 같은 사람은 투약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이 약 또는 이 약 구성성분 및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2) 임부 및 수유부, 12세 미만 소아 : 

다른 테트라사이클린계 약물과 마찬가지로 이 약은 어떠한 골혈성 조직에서도 안정한 칼슘 복합체를 형성한다. 경구용 테트라사이클린 체중 kg 당 25 mg을 6시간 간격으로 투여한 경우 미숙아에게서 종아리뼈 성장률이 감소되는 것이 관찰되었다. 이러한 반응은 약물투여를 중단했을 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구적 치아변색(황색-회색-갈색)증상이 치아발육기(임신후반기, 12 세 미만의 소아)에 테트라사이클린계 약물을 장기 복용하는 경우에 더욱 흔하게 나타나나 단기간 반복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에도 관찰된다. 또한 법랑질형성이상이 보고되었다.

그러나 이 약은 12세 미만의 소아에서 중증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예, 탄저병, 록키산홍반열)에, 특히 다른 치료법이 없을 경우, 잠재적 이익이 위험성을 상회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3) 신부전 환자

4) 중증 간기능 이상 환자

5) 레티노이드 제제(이소트레티노인 등)를 투여 받고 있는 환자

6) 중증 근육무력증 환자(근위축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


 

▧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기타 주의사항(이상반응)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의 복용시 기타 주의할 사항(이상반응)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의 복용 후 이상반응(부작용) 발생시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세요..











지금까지 영풍독시사이클린정100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 

건강할때 자기 관리를 잘하셔서 가능하면 약에 의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약은 보조제로 여기시고 오늘하루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