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토록정40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판토록정40mg의 효능, 효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가지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자신이 먹고 있거나 먹게될 약이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해야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판토록정40mg은 전문 의약품으로 처방전이 있어야 하고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 판토록정40mg 상세 정보

식약처 분류 -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소화기관용약 > 소화성궤양용제로 구분됩니다.


제조 - 한국다케다제약이라는 회사에서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차광기밀용기에 담아서, 실온(1~30℃)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보험코드는 696300060입니다. 참고하세요..




▨ 판토록정40mg 효능과 복용법

판토록정40mg의 형태는 면에 P40이 인쇄된 황색의 장용성 제피를 한 타원형 정제로 되어 있으며, 판토프라졸나트륨세스키히드레이트 45.1mg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능

- 헬리코박터 필로리에 감염된 위·십이지장궤양의 재발 방지를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 십이지장궤양 

- 위궤양 

- 중등도∼중증의 역류성 식도염 

- 졸링거엘리슨증후군 및 기타 병리학적 위산 과분비 상태


복용법 - 용법, 용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판토록정40mg 사용상 주의사항

아래와 같은 사람은 투약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반드시 지켜주세요.


1) 항생제 병용요법의 경우 중등도 ∼ 중증의 간/신기능 장애자(안전성 유효성에 대한 임상경험이 없음)

2) 이 약, 이 약의 구성성분 또는 벤즈이미다졸류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또는 병용요법의 약에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아나필락시스, 아나필락시스 쇼크, 혈관 부종, 기관지 경련, 급성 간질성 신장염 및 두드러기 등의 과민반응이 나타날수 있다.)

3) 페니실린계 항생제에 과민반응 환자(헬리코박터필로리 박멸을 위해 아목시실린과 병용요법시) 

4)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 과민반응 환자(헬리코박터필로리 박멸을 위해 클래리트로마이신과 병용시에 한함.) 

5) 테르페나딘, 시사프리드, 피모지드, 아스테미졸을 투여 받고 있는 환자(헬리코박터필로리 박멸을 위해 클래리트로마이신과 병용시에 한함) (상호작용항 참조)

6) 아타자나비르 및 넬피나비르를 투여중인 환자(상호작용항 참조)

7) 임신 1기인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8) 수유부

9) 릴피비린 함유제제를 투여중인 환자

 

▧ 판토록정40mg 기타 주의사항(이상반응) 

판토록정40mg의 복용시 기타 주의할 사항(이상반응)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판토록정40mg의 복용후 이상반응(부작용) 발생시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세요..










지금까지 판토록정40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 

건강할때 자기 관리를 잘하셔서 가능하면 약에 의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약은 보조제로 여기시고 오늘하루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