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정5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구정5mg의 효능, 효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가지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자신이 먹고 있거나 먹게될 약이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해야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구구정5mg은 전문 의약품으로 처방전이 있어야 하고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 구구정5mg 상세 정보

식약처 분류 -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비뇨생식기관 및 항문용약 > 기타의 비뇨생식기관 및 항문용약으로 구분됩니다.


제조 - 한미약품에서 제조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기밀용기에 담아서, 실온(1~30℃)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구구정5mg 효능과 복용법

구구정5mg의 형태는 연한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코팅정제로 되어 있으며, 타다라필 5mg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능 - 다음 질환의 치료제로 쓰는 약입니다.



복용법 - 용법, 용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구구정5mg 사용상 주의사항


아래와 같은 사람은 투약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반드시 지켜주세요.


1) 어떠한 형태의 유기 질산염(organic nitrate) 제제라도 정기적 및/또는 간헐적으로 복용하는 환자에게는 이 약의 투여가 금기이다[1. 경고 및 6. 상호작용항 참조]. 임상시험에서 타다라필(tadalafil)은 질산염(nitrate)의 저혈압 작용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다라필은 혈관확장 성질을 가지므로, 일시적으로 혈압을 약간 감소시키며[11. 1) 약력학적 특성 항 참조] 그 결과 질산염의 혈압저하 작용을 증가시킨다. 이것은 질소산화물(nitric oxide)/cGMP 경로에 대한 질산염과 타다라필의 복합 효과의 결과로 판단된다. 

2) 이 약을 포함한 발기 부전(erectile dysfunction)을 치료하는 약물들은 성 행위가 권장되지 않는 심장 질환(cardiac disease)이 있는 남성에게 사용해서는 안 된다. 의사는 이전부터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성 행위로 인한 잠재적인 심장 위험(cardiac risk)을 고려하여야 한다.

3)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다음의 환자군은 임상 시험에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이 약의 사용이 금기이다. :

- 최근 90일 이내에 심근경색(myocardial infarction)이 있었던 환자

- 불안정한 협심증(unstable angina) 또는 성교(sexual intercourse) 중에 발생한 협심증(angina)이 있었던 환자

- 최근 6개월 동안 New York Heart Association Class 2 또는 그 이상의 심부전(heart failure)이 있었던 환자

- 조절되지 않는(uncontrolled) 부정맥(arrhythmias), 저혈압(〈90/50mmHg), 또는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170/100mmHg) 환자

- 최근 6개월 이내에 뇌졸중(stroke)이 있었던 환자

4) 색소성 망막염을 포함하여 이미 알려진 유전적인 퇴행성 망막질환자는 임상 시험에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이 약의 사용이 권장되지 않는다.

5) 이 약은 타다라필이나 이 약의 성분에 과민증(hypersensitivity)이 있는 환자에게 투여하면 안 된다.

6) 이 약과 다른 발기부전 치료 요법의 병용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이 연구되지 않았으므로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와의 병용 투여는 권장되지 않는다.

7)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8) 이전의 PDE5 저해제 복용 여부와 관계없이 비동맥전방허혈성시신경증(Non-arteritic anterior ischemic optic neuropathy, NAION)으로 인해 한쪽 눈의 시력이 손실된 환자에게는 이 약을 투여하면 안 된다.

9) 이 약을 포함한 PDE5저해제와 GC 자극제(Guanylate Cyclase Stimulator)(예: 리오시구앗)를 병용 투여 하는 경우, GC 자극제(Guanylate Cyclase Stimulator)의 혈압강하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으므로, 두 약물의 병용투여는 금기이다.

 

▧ 구구정5mg 기타 주의사항(이상반응) 

구구정5mg의 복용시 기타 주의할 사항(이상반응)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구구정5mg의 복용 후 이상반응(부작용) 발생시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세요..











지금까지 구구정5mg 효능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 

건강할때 자기 관리를 잘하셔서 가능하면 약에 의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약은 보조제로 여기시고 오늘하루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Recent posts